뉴스_투자정보
뉴스_투자정보

[뉴스/투자정보]

뉴스_투자정보

"제2공항 건설 적극 추진 약속"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1 작성일21-04-01 10:38 조회15,486회 댓글0건

본문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서귀포시 성산읍 주민들과의 대화에서 “갈등관리심의위원회가 국토교통부에제주제2공항 건설 사업에 대한 정상 추진 의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31일 제2공항 건설 예정지인 서귀포시 성산읍을 방문, 지역 자생단체 관계자 등 주민 10여 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원 지사는 “지난주 국토부에서 시민단체 관계자와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갈등관리심의위원회가 열렸는데 여론조사는 참고용이며 국가의 미래 인프라가 달린 국책 사업을 여론조사로 결정해서는 안된다는입장이 압도적 다수였으며, 공항 건설이 정상적으로 추진돼야 한다는 의견을 국토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원 지사는 “여론조사와 관련 국토부가 도지사로서의 의견을 물어봤기 때문에 사업 정상 추진이라는 명확한 입장을 밝혔다”며 “그동안 토지 거래 등이 묶이면서 성산읍 주민들이 받아 온 고통이 무시받으면 안된다는 원칙에 따른 것으로 강력하게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원 지사는 “서로 찬반 의견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원한이 오랜 시간 지속되면 안된다”면서 “제주 공동체와 미래를 생각하며 서로 다른 입장도 최대한 배려하고 끌어안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제2공항 건설을 찬성하는 주민들 위주로만 참여한 것으로 확인돼 이에 대한 논란도 제기됐다.

찬성측 주민 위주로 참여 인원이 구성됐기 때문인지 이날 원 지사가 인사말을 통해 밝힌 부분 외에는 제2공항과 관련된 내용이 전혀 언급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 제2공항 반대측 주민들은 “간담회가 진행되는 것조차 몰랐고 연락도 받지 못했다”면서 “분명히 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간담회임에도 찬성 의견을 가진 주민들만 참여했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2공항을 반대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막기 위해 고의적으로 참여 인원을 선별한 것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했다.

반면 성산읍 관계자는 “방역을 위해 간담회 참여자 수가 제한되기 때문에 대표성을 지닌 지역 자생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하게 됐다”며 “제2공항 찬반여부는 전혀 고려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출처 : 제주일보(http://www.jejunew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