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_투자정보
뉴스_투자정보

[뉴스/투자정보]

뉴스_투자정보

제주 공공건설 상반기 조기 발주...건축 인허가 기간 단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1 작성일20-01-28 11:08 조회12,567회 댓글0건

본문

올해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공공건설의 경우 상반기 신속히 발주하고, 각종 건축 인허가에 대해 처리기간을 단축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20년 민생경제 활력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이같은 내용을 담은 도시건설분야 시책을 총력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공공건설사업을 상반기 신속발주 90% 목표로 조기에 발주하고, 신속한 건축 착공을 유도하기 위해 인허가 절차 단축 등 지원방안을 강구한다. 또 민생경제 활력 및 애로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 등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을 발굴해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개정 시행된 '토목공사 설계 적용기준'에 따라 적정 공사비를 설계에 반영하고,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지역건설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건축경기 활성화를 위해 건축행정발전 월례회의를 운영해 건축인허가 처리기간을 최대 20% 이상 단축하는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또 도시건설분야에서 운영하는 각종 위원회에도 건축물의 조기 착공을 유도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민생경제 활력과 도민 애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도시계획조례 등 관련 조례를 상반기 중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2020년 도시건설분야의 최대 화두는 건설경기 활성화 및 민생경제 활력으로 도민의 체감할 수 있는 시책을 마련해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